본문 바로가기
영국

[런던자취요리] 에어프라이어로 해먹는 생선 오븐 요리(346kcal/£3.75)

by 낫썸머 2021. 5. 19.

내가 만든 생선요리

영어선생님이 락다운 기간동안 음식을 자주 하기 시작했는데, 예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 때마다 사진을 보내준다.

안 그래도 건강하게 먹으려고 다짐을 막 했던 때였는데 마침 너무 맛있고 건강해 보이는 음식 사진을 보내줘서 그 날 바로 재료를 사왔다.

 

간단한 재료들 - 생선은 이미 냉장고에 넣었다.

세인즈버리에서 품절된 한 가지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구할 수 있었고, 약 £7.5가 들었다.

식재료나 음식에 미친듯이 돈을 쓰는 나에게 두 끼에 이 정도 가격이면 상당히 저렴한 편!

생선은 Plaice 라고 하는 생선인데, 그냥 우리나라 가자미랑 똑같이 생겼다.

(나중에 가자미 무 조림 해먹으면 상당히 맛있을듯...)

 

작은 감자를 반으로 잘라 간단하게 소금 후추 간을 해주고 오일 스프레이를 몇 번 뿌려준 후 190도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서 1차 꿉꿉

그 후 미리 만들어뒀던 야채볶음을 올려준다.

그리고 토마토와 칠리, 딜을 올려 에프에 다시 꿉꿉~

왼쪽이 에프에 돌리기 전, 오른쪽이 에프에 돌린 후인데 잘 보면 레몬이 너무 쌩쌩해보인다...

레몬 아래로 생선살이 안 익어서 레몬을 조금 옆으로 치우고 나서 다시 에프에 돌려줬다.

에프의 단점은 약간 수분감 있게 굽기가 어렵다는 건데 그래서 나는 받침팬에 끓는 물을 살짝 넣어줘서 수분이 많이 날아가지 않도록 해줬다.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릇을 꺼낼 때 맨손에 닿는 느낌이 약간 후덥지근한 그 습기가 약간 느껴졌다.

이렇게 해서 먹으면 완성! 2 Servings 이었고 한 끼당 346kcal 정도 한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에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사람이 많으니까 가지나 버섯 같은 걸 넣고 감자를 많이 빼도 될 것 같다.

맛있었는데 저 사진처럼... 파슬리 많이 뿌리지 마세요...

그리고 토마토는 국물이 자작하게 나와서 돌아다녀야 맛있는 것 같아요...ㅋㅋㅋㅋ

 

 

원레시피 출처

https://realfood.tesco.com/recipes/roasted-plaice-with-fennel-and-tomatoes.html

 

Roasted Plaice Recipe | How To Cook Plaice | Tesco Real Food

This easy one-tray recipe requires minimal effort but teaches you how to cook plaice, with roasted potatoes. Visit Tesco Real Food for more plaice recipes.

realfood.tesco.com

(내가 못 구한게 fennel...)